1. ‘이용자(접수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MKYU 웹사이트 회원 중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자번호(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회원은 MKYU ID와 동일한 ID를 사용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번호(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니합다.
5. 해지: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 표시를 말합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과거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7. MKYU 사이트에서 회사에 대한 개인정보제공(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8. 기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경우
6. 회원을 사칭해 개인 이익으로 회원을 모집해서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7.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정될 명의변경이 확인된 경우
1. 자격검정 접수
2. 자격시험 평가 및 관리
3. 자격증 교부, 발급 및 재발급
1. 자격증의 명칭과 내용, 자격시험의 응시료, 자격시험 응시일정 및 응시요건과 방법
2.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
3. 소비자피해보상의 처리, 서비스에 대한 불만 처리 및 소비자와 회사 간 분쟁 처리에 관한 사항
4. 거래에 관한 약관
1. 자격증 목록 열람 및 선택
2. 자격증 상세정보 확인
3. 결제하기 클릭
4.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5. 결제수단 선택
6. 결제금액 재확인
7. 결제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데 기술상 지장이 있는 등 합리적인 이유가 인정되는 경우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1. 접수 마감 전: 응시료 100% 환불
2. 접수 마감후 시험개시일 4일전까지: 응시료 50% 공제 후 환불
3. 시험 개시 4일전: 응시료 환불 불가
1. 합격자에 한해 자격증(pdf등 파일 형태)로 발급되며, 인쇄물 형태의 자격증 발급 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2. 자격증 발급비는 자격증 발급절차 개시 후에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2.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을 게시하여 유포시키는 경우
6. 회원이 응시한 자격시험에 다른 사람이 응시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8.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9.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1.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2. 자신의 ID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3. 자신의 ID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경우
4.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캡처 이미지 저장을 시도하는 경우
1.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2. 2차 발견 시: 전호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이때 회원이 “재발 방지확약ㆍ보증서”를 회사에 발송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재개합니다.
3. 3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 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30일간의 소명기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처리 합니다.
1. 전기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2. 정보통신망의 장애
3. 기타 법적ㆍ기술적 장애
1. 대한민국 또는 외국의 법령에 위반되는 표현
2. 대한민국 또는 외국에서의 범죄와 관련되는 표현
3. 회원 또는 제3자의 영리를 목적으로 한 표현
4. 음란성ㆍ포악성ㆍ잔인성ㆍ사행성 등이 포함된 표현
5. 사회질서를 파괴하는 표현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표현
7.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표현
8. 개인의 인권 또는 평등권을 침해하는 차별적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