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인플루언서란 기업과 정부의 ESG 활동의 가치를 찾아내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 · 공유하고, SNS를 통해 사회 전반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향상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ESG는 미래 기업의 중요한 생존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최근 기업의 업종과 규모를 막론하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로 ESG가 자리 잡으며, 이를 담당할 전문 인력과 조직에 대한 수요는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MKYU는 의식 있는 소비자의 역할과 행동 변화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들과 소비자 패널의 든든한 징검다리를 놓기 위해 <ESG 인플루언서 자격증 과정>을 개발했습니다.
<ESG 인플루언서 자격증 과정>은 제2의 커리어에 대한 니즈를 가진 3050 여성 소비자와 기업의 ESG 경영 활동에 대한 니즈를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영역의 일자리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
등급 | 시험과목 | 시험형태 및 문항수 | 시험시간 | ||
---|---|---|---|---|---|
객관식 (4지선다형) |
주관식 (서술형) |
합계 | |||
단일등급 | ESG 이해 | 20문항 | - | 20문항 | 60분 |
ESG 인플루언서 활동 | 20문항 | 2문항 | 22문항 |
단일등급 |
---|
시험시간 : 60분 |
|
|